영이 강한 영매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빙의’ 고준희가 든든한 여주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OCN 수목 오리지널 '빙의'(극본 박희강, 연출 최도훈, 제작 데이드림)에서 영이 강한 영매 홍서정 역의 고준희가 호평을 받고 있는 이유가 있다.

강필성(송새벽)을 향한 마음에도 솔직했고, 그래서 직진했던 그녀가 사악한 영혼을 소멸시키기 위해 영매가 된 후엔 더욱 강한 면모를 보이며 주체적이고 강단있는 여자 주인공의 매력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기 때문.

영매의 운명을 타고 태어났지만 평범하게 살길 꿈꾸며 자신의 영적 능력을 숨긴 채 살아왔던 홍서정.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살아가야 하는 외로움이 있었지만, 씩씩하게 살아왔고 사랑에도 솔직했다. 감정이 서툰 강필성을 대신해 "라면 먹고 갈래요?"라더나, "할 일 없으면 영화나 볼래요?"라며 내숭 없는 직구를 던진 것도 홍서정이었다.

그렇게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어느새 서로 사랑하게 된 두 사람이었지만 연쇄살인마 황대두(원현준)의 영혼의 존재를 알게 된 후 홍서정은 영매가 되는 것을 선택했다. 황대두로 인해 지옥문이 열리고, 세상이 망한다면 강필성 역시 무사하지 못하기 때문.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이별을 택한 그녀는 흔들리지 않기 위해 말투, 표정, 눈빛까지 모두 바꿨다.

마치 황대두의 영혼을 소멸하는 것만이 삶의 목적인 것처럼. 그리고 드디어 지난 10회에서 드디어 황대두의 정체와 함께 또 다른 사악한 영혼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됐다.

황대두가 빙의된 오수혁(연정훈)과 20년 전 황대두와 함께 사형을 당했던 사형수의 영혼이 빙의돼있던 조직폭력배 보스 장춘섭(박상민). 먼저, 장춘섭을 붙잡은 홍서정은 거침이 없었다. 사악한 영혼을 고통스럽게 만들어 육신에서 나오도록 유도해야 하는 상황에서 장춘섭이 아무리 괴로워해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의 미간 사이로 천수를 부은 것. 이를 지켜보던 빙의된 강필성이 "저 아가씨 독하네"라고 할 정도였다.

고통에 몸부림치다 결국 "나갈게! 그만해!"라며 항복 선언을 하고 만 사형수의 영혼. 그렇게 홍서정은 모두의 예상을 깨고 강하게 밀어붙여 장춘섭에 빙의된 사악한 영혼을 소멸시키는 데 성공했다. 대단한 카리스마가 느껴지며, 연쇄살인마 황대두의 영혼과 직면하게 될 그 순간을 새삼 기대하게 만든 대목이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