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통계자료를 보면 우리나라 부채는 10년 전과 비교하여 거의 2배 정도 늘었다. 경기불황뿐 아니라 살면서 어떠한 이유로든 빚이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이지만, 갚을 상황마저 점점 어려워져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제도가 바로 개인회생 제도이다.

개인회생은 과도한 채무로 인해 도저히 상황에서 벗어나기 힘든 상황에 놓인 이들을 구제하기 위한 제도로, 원금에서 최대 90%를 탕감할 수 있고 이자 또한 전액 탕감이 가능하다. 물론 누구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개인회생 제도의 이점이 많은 만큼 요건이 매우 까다로워 진행이 가능한지 여부부터 꼼꼼히 따져보는 것은 필수이다.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 송진희 부대표변호사는 "신청자격이 되는지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때 직업이 무엇인지는 크게 상관이 없다"며 "법정생계비를 제외하고 꾸준히 소득이 발생하는가를 검토하게 되며, 일반계약직이나 자영업자, 신입사원, 그리고 입사예정자라도 상관없다"고 말했다.

개인회생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채권자의 독촉이나 추심행위일 것이다. 개인회생의 경우 절차가 제대로 신청되어 진행된다면 불법추심금지명령을 통해 추심행위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채권자들의 독촉에서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큰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인가가 되도록 해야 한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도산 전문분야로 등록된 도산전문변호사가 사건의 전 과정을 함께하면서 의뢰인에게 가장 효율적인 진행전략을 제공한다.

스타 법률사무소 측은 "상담과정에서부터 진행이 가능한지 여부를 명확하게 판단하여 예상 변제금과 변제율을 안내하고 있다"며 "개시결정 및 인가결정까지 전화, 문자, 카카오톡 등의 경로로 실시간으로 의뢰인과 소통하며 상세한 안내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 서류대행만 하는 것이 아니라 변호사 명의로 사건접수부터 모든 과정이 진행되므로 한 번 진행할 때 확실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타 법률사무소는 직접 내방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화상담 후 팩스나 우편 등의 방법으로도 사건접수가 가능하다. 더 많은 정보는 스타 법률사무소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