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대구 스타 법률사무소가 최근 5년 사이 10배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또 다른 신화를 이뤄낼 기세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각 분야의 최정예 변호사 및 전문인력들을 토대로 가장 효율적인 협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문성과 더불어 법률도 '서비스'임에 주목하자'는 최진기 대표변호사의 신념에 맞게 타 로펌과는 다른 디테일한 변화로 차별화를 일궈냈다.

이에 최근에는 인물지식가이드저널 위클리피플과 신지식인 소셜포럼에서 최진기 대표변호사가 '올 해에 법조계에 주목받는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어 2019년 신년특집호 표지를 장식하였다. 2019년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 혁신리더 법률서비스 부문 수상 및 각종 매체에 소개되기도 하는 등 스타 법률사무소의 행보가 주목된다.

인물지식가이드저널 위클리피플은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언론사이자 전문 미디어그룹으로, 각 분야의 인재를 발굴 소개하고 재능기부를 통해 비영리기관 및 NGO 단체를 적극 후원하고 있다. 그런 면에서 이번 스타 법률사무소 최진기 대표변호사의 인터뷰 및 표지 장식에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표지 타이틀은 '곧은 신념과 차별화된 법률서비스로 의뢰인의 권리와 재산을 지켜온 법조인'이다. 이 타이틀에는 '법률 서비스를 주도하는 흐름 속에 한 발 앞서 나가 의뢰인들이 편하게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법률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스타 법률사무소 최진기 대표 변호사의 '대표'로서, 그리고 '변호사'로서의 철학이 담겨 있다.

최진기 대표변호사는 "처음 사무실을 오픈하고, 따로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이 없을 때 직접 응대를 한 적이 있었다. 고객님들이 많이 좋아해주셨다"며 "법조인들이 처리하는 대부분의 사건들은 법률적으로 통상적인 유사한 사건이 많다. 이에 변호사가 고객에게 다가가려면 고객관리에 있어 불편한 점을 줄이기 위해 서비스 직원을 채용하고 보다 편한 서비스를 제공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렇게 고객들이 좀 더 쉽게 찾아올 수 있는 법률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최진기 대표 변호사의 진심은 통했고,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스타 법률사무소는 지난 해 3월 반월당 삼성생명빌딩으로 확장이전 하였다.

최진기 대표변호사는 이렇게 가파른 성장을 이룬 비결에 대해 '진정성 있는 운영'과 '좋은 직원들' 덕분이라고 말한다.

이어 "고객 대부분은 힘든 상황에 처한 상황에서 조언을 구하고자 방문하는 만큼, 형식적으로 대한다면 티가 날 수밖에 없다.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진심을 다 해 경청하고, 적절한 법적 조언을 아낌없이 해 드리고 있다"며 "그 동안의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작된 매뉴얼을 바탕으로 수시로 회의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고 내용을 개선함으로써 더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고객을 위한 서비스 측면에 신경을 쓰려면 직원들의 일이 많아지게 마련이지만 스타 법률사무소에는 감사하게도 함께 뜻을 모아주고 힘써주는 직원들이 많다고 밝힌 최진기 대표변호사는 "빠른 성장에도 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체계를 잘 잡아가며 늘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었고, 신입사원들도 좋은 분위기 속에서 잘 적응할 수 있게 하여 장기근속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고 있음에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임직원들에게 공을 돌렸다.

이러한 일관되고 진정성 있는 스타 법률사무소의 신념과 운영 시스템은 타 사무실에서 감히 모방할 수 없을 만큼 탄탄하고 체계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는 '2호점(분사무소) 개설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나는 것'이라는 스타 법률사무소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