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검증 무능과 무책임 2년 넘게 충분히 보여줄 만큼 보여

▲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청와대가 인사검증이 초래한 인사실패에 대한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있는지 또 야당과 협치를 하려는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청와대가 인사검증이 초래한 인사실패에 대한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있는지 ,또 야당과 협치를 하려는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인사실패에도 불구하고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비서관이 내놓은 브리핑에 대해 거듭 비난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일반 기업의 말단 직원에게 알아보라고 해도 청와대의 검증 결과보다는 나았을 것"이라면서 "민정수석의 무능을 두고 언제까지 핑계만 삼을 것이냐"며 검증라인 결징을 거듭 요구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인사검증의 무능과 무책임은 2년 넘게 충분히 보여줄 만큼 보여주었다"며 대통령에게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을 거둘 것과 조국 민정수석의 경질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촉구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김학의 사건'과 '버닝썬 사건' 에 대한 상설특검 수사요구안을 제출과 관련해 "민주당과 한국당은 이 두 사건을 두고 진실규명보다는 정쟁에 집착하면서 시간만 보내고 있었다"고 힐난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두 사건은 그동안 검찰과 경찰의 미온적인 수사로 인해서 진실규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면서 "국민들은 권력 유착 의혹을 철저하게 파헤쳐서 그 진실이 밝혀지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