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융합대학 신설 및 9개 융합전공 운영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가톨릭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에 선정돼 4년간 약 70억 원을 지원받는다.

SW중심대학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창의적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까지 전국 30개 대학이 선정돼 SW교육을 혁신하고 있다. 올해는 모두 27개 대학이 신청해 5.4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대구가톨릭대 등 5개 대학이 최종 선정됐다.

대구가톨릭대는 '100년 교육을 잇는 CEO형 글로벌 SW인재 양성'을 목표로 차별화된 교육혁신모델을 선도할 계획이다. 2020년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를 신설하고, SW관련 학과의 정원을 205명에서 245명으로 확대한다. 향후 4년 간 전임교원 23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또 클라우드, 사이버보안, 스마트IoT 등 9개 SW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지역산업과 연계해 엔터테인먼트, 핀테크, 스마트시티 등 4개 SW연계전공을 개설‧운영할 계획이다.

대구가톨릭대는 창업친화적 학사제도를 혁신하고 전 세계 가톨릭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할 방침이다.

김정우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SW중심대학 선정을 통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유능한 SW인재를 양성하는 데 '100년 대학'의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