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이병성 기자 = 국토교통부와 경찰청은 "봄 행락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범 정부 '봄철 교통안전 특별주간'을 선포하고 교통사고 줄이기에 혼혈을 기울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교통사고를 상세분석한 결과, 봄 행락철에 졸음운전과 대형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특히 4~5월에 춘곤증 등에 따른 졸음운전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52명으로 다른 월에 비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각종 지역행사와 수학여행 등으로 대형버스 이동이 많아지면서 대형교통사고 사망자가 30명 발생했다.

국토교통부와 경찰청은 이번 봄철 교통안전 특별주간(4.1~4.7)을 통해 지자체, 교통안전기관 등과 함께 전국 동시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집중단속 등을 실시한다.

교통안전 캠페인은 각 지역별로 4.2(화)부터 4.5(금)까지 주요 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주요 관공서 및 기관에 교통안전 현수막, 배너 등을 부착하고 전광판,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서도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파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3일 서울청계광장에서 시행하는 캠페인에서는 교통안전 가상현실(VR) 4D 시뮬레이터 체험, 음주운전 위험 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와 더불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기 위해 교통사고 사진 전시가 열린다.

그리고, 이번 캠페인에는 국토교통부 김정렬 차관을 비롯한 경찰청,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졸음운전·음주운전·과속운전 금지, 전 좌석 안전띠매기' 결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와 경찰청은 "지난 해 교통사고 사망자는 3,781명으로, 전년대비 404명이 감소하고 1976년 이후 첫 3,000명대에 진입하는 큰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