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선거제 개혁, 재벌 개혁 등 국민적 요구 직시해야

▲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서울=국제뉴스)이형노 기자=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29일 "문재인 대통령이 결심하면 당장 공수처 문제, 선거제 개혁 신속처리 안건 지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정동영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29차 최고위원·국회의원·상임고문 연석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대통령 할 일은 국민이 요구한 재벌 개혁" 등 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동영 대표는 "이 정부는 역대 대른 정부와 다른 다르게 현직 대통력을 끌어내리고 세운 촛불 정부라고 스스로 말하는데 재벌개혁, 중과세 개혁, 부동산 개혁했는가? 그러니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며 근본 원인을 직시할 것을 지적했다.

또 "선거제 개혁이 표류하고 있는데 문재인 대통령은 왜 한마디로 안하나? 그리고 공수처도 기소권, 수사권 다 가지면 괴물이 될 수 있어 기소권 분리하고 참여정부 노무현 대통령 주장했던 것처럼 공수처가 수사하고 검찰이 기소해 넘기는데 검찰이 불기소하면 법원에 재정신청해서 판단하게 하는 게 정답"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대변인의 부동산 투자, 또는 부동산 투기가 국민의 심장에 불을 지르고 있다"며 청와대 대변인의 거취를 요구했다.

정동영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30대 재벌 기업이 2007년도 8억 평 있던 땅을 10년 사이 18억 평으로 늘렸다"며 "일자리를 위해 투자를 해야 하는데 청와대부터 해서 재벌 등등 힘 갖고 돈 있는 사람들이 투기로 몰리니 재벌 투자 없이 일자리가 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정동영 대표는 "국민이 요구한 재벌 개혁, 왜 일자리 대한이고 왜 취직 안 되고 왜 장사 안 되는지 그 근본, 개혁 정부로서의 초심과 개혁 정부의 정체성을 분명히 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