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부처 장관 후보자 모두 부적격자로 전원 지명 철회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 검증라인 전원 교체를 요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2개 내각 7개 부처 장관 후보자 모두 부적격자로 전원 지명 철회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청와대 검증라인 전원 교체를 요구했다.

황교안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꼼수증여와 부동산 투기의 달인인 국토부장관 후보자, 국가연구비로 아들 졸업식 참석한 과기부장관 후보자, NLL 철회, 사드무용론 주장했던 통일부장관 후보자, 딱지와 강남아파트로 34억 벌어들인 행정안전부장관 후보자, 아들 특채 의혹에 건보료도 제대로 안 낸 해수부장관 후보자, 청문회 전날 증여세 등 세금 6,500만원을 갑작스레 낸 문화부장관 후보자, 아들 미국 국적 포기할 생각이 없어 보이는 중기부장관 후보자, 하나같이 국민들께서 보시기에 이 사람들이 과연 장관 자격이 있다고 보시는지 국민들께서 현명하게 판단하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렇게 완벽한 무자격자들을 장관으로 후보자라고 내놓는 것 자체가 국민의 비판 따위는 신경 쓰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이 정권의 오만한 자세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런 부적격자 장관 후보자 7명은 모두 지명을 철회하는 것이 마땅하고 또한 이런 부적격자들을 체크했다고 주장하는 청와대 검증라인도 전원 교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청와대에서 장관 후보자를 검증하고 추천했다고 하는데 청문회를 해보니 범법자 수준의 함량미달 인사만 내놓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국무회의장이 아니라 당장 수사기관에 앉아야 할 후보가 대부분이었던 것 아닌가 생각을 하면서아마 국민들도 이러한 모습을 보면서 답답함을 넘어서 분노를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적폐행위, 불공정, 부정행위를 일삼으면서 특혜와 특권으로 살아온 후보자들은 청문회장에서 할 수 있는 말은'반성한다', '송구한다'라는 말밖에 없다"면서 3.8 개각 참사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청와대 인사라인의 민정수석을 비롯해서 인사라인에 있는 팀을 하루빨리 교체해야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