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 및 일반안건 및 기타안건 심의 의결, 행정사무감사 特委 구성 완료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의회는 25일 오전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일부터 6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40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 (사진제공=경주시의회) 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이번 임시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기타 안건에 대해 심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경주시 화랑마을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경주시장학회 장학기금 출연 동의(안), 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공립어린이집 민간 재위탁 동의(안), 경주시 공동주택관리 조례안,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에 따른 출연 동의(안),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1차 변경(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주시 고도보존육성지역 심의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 등 12건에 대해 원안가결 됐고, 경주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됐다.

▲ (사진제공=경주시의회) 전체의원간담회

경주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에 대해서는 의견서가 채택됐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에 제1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은 서호대의원이 부위원장에는 이락우의원, 위원에는 서선자·한영태·이만우의원·김승환·이동협·김수광·장동호·김동해 의원 등 10명의 위원이 선임됐다.

제2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은 엄순섭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김순옥의원, 위원에는 최덕규·주석호·박광호·김태현·김상도·이철우·장복이·임 활 의원 등 10명의 위원이 선임됐다.

▲ (자료제공=경주시) 경주경찰서 이전·신축 예정지 도시관리계획(안)

또한, 산회직후 열린 전체의원간담회에서는 회계과에서 경주경찰서 이전과 관련 ‘공공용지 조성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에는 열띤 논의를 펼쳤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