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 19일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하남지부(지부장 장인보)와 하남시 지역 내 장애인들의 문화, 예술, 교육 및 사회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사진제공=하남시장복)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하남지부 업무협약 체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을 위한 영화관람과 영화축제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복지관 장애인복지서비스와 접목시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내 문화적으로 소외되는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복지서비스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불어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장인보 하남지부장"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상호협력 관계를 통해 장애인이 직접 영화를 만들고 상영하는 장애인영화제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지역사회 장애인 모두가 문화, 예술적 분야에 한걸음 더 내딛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하남시장복)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하남지부 업무협약 체결

한국영화인총연합회는 회원의 권익옹호와 영화예술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사단법인으로 현재 지상학 회장, 안성기 고문 이하 많은 영화인들이 소속되어 영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대종상영화제를 주최하고 있다.

한편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소통과 섬김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관'의 미션으로 재활서비스 제공과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4월 19일(금)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으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단편 영화제」를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하남지부와 공동주최할 예정이다.

이날 주최되는 장애인영화제는 1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만든 스마트폰단편영화 시사회, 무료 점심제공과 함께, 2부 장애인영화제 개막식 및 UCC공모전 수상, 축하공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및 대표 전화(031-794-22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