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봉사활동 모습.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은 20일, 서산시 음암면 신장1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의료봉사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 및 환경정화 활동은 지역주민과 함께하고 상생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실시된 의료봉사는 이비인후과, 내과, 정형외과, 한방과를 운영하고, 어르신들의 불편한 치료 및 상담을 통해 마음까지 어루만졌다.

또한 비행단 차량으로 인근 어르신들도 직접 모시고 오는 등 친절서비스도 함께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들은 의료봉사뿐만 아니라 마을 어르신의 집 청소 및 도배봉사 등을 통해 쾌적한 환경조성에 일익을 담당하기도 했다.

구본웅 소음피해대책위원장은 "매월 비행단에서 이같은 의료봉사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주셔서 비행장 인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살 수 있게 되어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으로 인근 마을과 소통을 이어나갔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한 이재득 감찰실장은 "비행단에서는 매월 1회 의료봉사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작은 봉사지만 이런 기회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비행단에서는 서산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미용봉사도 함께 이뤄져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