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일자리창출 수행기관 커피점토공방카페 현장에서 -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19일 대전 동구는 커피점토공방카페에서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에 선정된 4곳 기관 대표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9일 대전 동구는 커피점토공방카페에서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에 선정된 4곳 기관 대표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동구)

이번 협약은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수행기관과 상호 교류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여 구민에게 더 나은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용노동부와 대전광역시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에 선정된 5개 사업 수행기관인 대전보건대학교,우송대 산학협력단, 대전YWCA, 마을살림공작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는 5개 일자리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취․창업 희망자원을 수행기관과 연계하고, 수행기관은 교육․훈련, 창업컨설팅을 통한 취․창업 지원 및 직접 고용을 통한 일자리 제공에 노력하는데 뜻을 모았다.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에 대한 세부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 워크넷, 각 동 밴드 및 행정복지센터 게시판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동구와 수행기관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청년, 다문화가족, 경력단절여성, 신중년들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성공을 위해 매진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