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CYS-Net)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년 상반기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홍성숙)는 3월 19일 운영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상반기 CYS-Net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란 지난 2006년 8월 영주시에서는 처음 구축되어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 관련기관, 단체들이 상호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찾아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사회안전망을 말한다.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년 상반기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특히, 이번 회의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청소년을 돕기 위한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심의'를 진행했다.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이란 청소년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여건이 갖춰지지 못하였음에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등 다른 법이나 제도에 의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특별지원사업 대상자는 총 7명으로, 매월 일정 금액의 생활지원을 5개월간 받게 된다.

장순희 운영위원회 위원장(영주시 문화복지국장)은 "우리 지역에서 위기 청소년뿐만 아니라 모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보호받는 환경에서 자신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발휘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