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면 리조트 찾아 안전관리 실태 점검

 

(완주=국제뉴스) 홍문수 기자 = 문원영 완주군 부군수가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19일 문 부군수는 2019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안전점검 현장점검을 위해 이서면 콩쥐팥쥐 관광한옥리조트를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완주군은 지난 달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부군수를 단장으로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여해 관내 360여 곳을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점검은 부군수를 포함한 완주군 공무원 7여명 및 민간전문가 3명이 참석해 건축, 전기, 소방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상태에 대해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점검을 진행했다.

문 부군수는 숙박시설의 안전상태를 전문가와 함께 꼼꼼히 점검하며 안전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안전관리 주의·시정 및 안전대책 마련 등을 당부했다.

또한 시설 소유주 및 군민들에게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가안전대진단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문원영 완주부군수는 "관광숙박시설은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군민들에게도 자율안전점검표를 통해 안전점검을 적극 실시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