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제뉴스) 홍문수 기자 = 익산시는 의료급여수급권을 처음 취득한 수급자를 대상으로 초기에 의료급여제도 및 적정 의료이용에 대한 안내, 상담을 통한 예방적 측면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해마다 신규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분기별로(연 4회 이상)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도 어김없이 신규 의료급여수급권 취득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강좌를 개최하여 생활이 어려운 수급자들에게 좀 더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교육으로 자가 건강관리를 돕고자 19일 남중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의료급여의 절차와 일수 관리,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급여기관제도, 장애인보장구 지원을 비롯한 현금급여 지원 혜택과 의료급여 현황, 사례관리사업 등 전반적인 제도안내와 급여이용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한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주력하고 유관기관인 자살예방시민연대(활력증후 측정, 건강 상담)와 보건소 방문보건사업팀(활력증후 측정, 건강 상담)과 연계하여 대상자들의 신체와 정신 건강을 위한 조기개입 등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적극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 의료급여수급권자에 대한 집합교육 실시로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의료급여 이용 실천을 유도하고 사례관리를 통해 대상자를 격려하며 다양한 지역사회서비스 연계를 통한 건강증진 향상 도모 및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