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은 1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부산·울산지역 농업인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및 계열사 임직원 등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농업인 신년 업무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농협은 1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부산·울산지역 농업인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및 계열사 임직원 등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농업인 신년 업무 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농업인 신년 업무보고회는 농협의 주인인 농업인 조합원에게 올해 농협의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농업인 조합원의 주인의식을 제고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농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농업인과 임직원이 함께 고민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세 시간에 걸친 특강과 농업인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농업인들의 애환과 고충을 가슴으로 함께 했으며 "농협의 주인인 농업인의 절박함을 농협이 헤아리지 못하면 농업인은 더 이상 기댈 곳이 없다"며 "농업인과 농협이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가짐으로 힘을 모아 농가소득 5,000만원을 기필코 달성하고 농업인 행복시대를 열어나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농업인들에게 격려와 희망을 전해주기 위해 참석한 박성호 경남도지사권한대행은 "농업인 여러분들께서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더불어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공익적 가치를 지킨다는 긍지를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우리 도에서도 소통과 협치 농정을 통해 농업인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과 균형있는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