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연 사건 조사단 보고서 일부 내용 삭제 압력… 검찰 개혁의지 일침

▲ 추혜선 정의당 의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추혜선 정의당 의원은 19일 장자연 사건과 관련해 검찰 과거사위원회 위원 중  한 명이 조사단 보고서 일부 내용을 삭제하라고 압력 행사한 위원을 당장 교체할 것을 촉구했다.

추혜선 의원은 이날 오후 정치분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박상기 법무부장관에게 고 장자연 씨와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의 2008년 통화기록을 당시 검찰 수사팀이 확인했지만 임 전 고문을 조사하지 않았고 최근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이 밝혀낸 건데 위원 중 한 명이 조사단 보고서에서 이 내용을 삭제하라고 압력을 넣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혜선 의원은 "검찰의 잘못을 확인해 반성하고 개혁하기 위해 만든 과거사위원마저 이렇다면 누가 검찰의 개혁 의지를 믿을 수 있겠느냐"고 일침을 놓았다.

또 "2013년 김학의 전 차관 사건 당시 법무부장관이었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부실수사에 대해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며 "이 모든 것들을 철저히 조사해 책임을 묻는 것이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추혜선 의원은 "지난 15일 고 장자연 씨 리스트의 목격자 윤지오 씨와 김학의 전 차관 사건의 피해자가 보복을 두려워하면서도 카메라 앞에서 이들은 정부와 국민들께 '살려 달라'고 외쳤다"며 "공소시효와 무관하게 최소한 진실만이라도 밝히는 것이 피해자에 대한 국가의 도리이자 책무"라며 검찰을 추궁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