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가 청년일자리 참여기업 9개 기관과 청년을 연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지난 19일 열린 이번 행사는 추진하고 있는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9개 기관과 청년을 연계시키는 미니 취업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50여명의 청년은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를 통해 선호하는 기관부스 방문 및 1:1 면접을 통해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군산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의 '일자리컨설팅'도 진행됐으며,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력서 컨설팅'과 '증명사진 촬영부스'를 운영해 많은 청년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 및 제공해 많은 청년이 지역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민간취업연계형 사업에 4억 9400만원,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형 사업에 7억 7,200만원, 총 12억 6,600만원의 일자리 예산을 투입한다.

또한 시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추진의 어려움을 보완해 올해 하반기에는 창업생태계 조성형 사업을 추진하고, 관내 중소기업・사회적기업 등과 협력하여 더 많은 일자리를 발굴을 통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