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쩌다 퇴직 인생 2막 대비 '액티브시니어' 콘텐츠 / 자료=투교협

(서울=국제뉴스) 김미라 기자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퇴직 후에 어떻게 살지?'를 고민하는 중장년층 직장인을 위해 '어쩌다 퇴직, 인생 2막 대비: 액티브시니어*'동영상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난 18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 네이버TV, 유튜브 등에 게시한다.

이 콘텐츠는 ①자산진단(건강검진은 28번! ‘자산검진’은 몇 번?) ②지출관리(매월 25일 당첨보장 로또! ‘월급’이 없어진 날)  ③소득관리(인생2막! 나는 프리랜서 1년차 신입) ④투자관리(노후준비자금 5억! 끝까지 지킬 자신 있습니까?) 등 총 10편으로 구성되어있다.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는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 세대를 지칭하며, 액티브 시니어 1세대의 현실적인 조언 등을 통해 퇴직 후 한번쯤은 고민할만한 '100세까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의 인생 재설계 및 재무설계 실천방법 등을 재미있게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갑작스럽게 퇴직하게 된 실제 대기업 출신 '이춘재 부장'의 시행착오와 실패사례를 통해 퇴직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해법을 제시하고 제2의 인생설계의 희망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투교협 곽병찬 간사는 "인생 100세 시대, 퇴직 후가 두려움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인생 후반기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속에서 직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행복한 삶을 준비하는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