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박보검 기자

(서울=국제뉴스) 박보검 기자 = 심상정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의원총회에서 "어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심상정 정개특위 위원장이 선거제도와 관련해서는 국민들이 알 필요 없다고 했다는 말을 했고, 국민들께서 크게 놀라셨을 것이다. 완전히 가짜뉴스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말꼬리 잡고, 왜곡하여 선거제도 개혁을 방해하려는 행위를 중단해주시기 바란다"며 "국민들께서는 선거제도 개혁 내용을 속속들이 다 아셔야 한다"며 "국민을 닮은 국회로 가는 길을 당연히 국민들께서는 당연히 아셔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그래서 선거제도 단일 안을 만드는 과정에서 저는 거의 매일 기자들과 만나서 논의되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드려왔다. 구체적인 제도 내용까지 다 설명해드렸다"며 "다만 이 제도에 따른 계산식은 주무 부처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인 만큼, 중앙선관위 전문가의 손을 거쳐서 계산식이 제시되면 그때 국민들께 보고드리겠다는 말씀을 드린 것임을 이해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심상정 위원장은 "한국당이 나경원 원내대표까지 서명했던 5당 합의문을 폐기했지만, 여야 4당은 5당 원내대표 합의사항을 존중해서 단일안을 만들었다"며 "저는 한국당이 더이상 패스트트랙 지정 저지에 신념을 낭비하지 말고, 지정되더라도 전향적 자세로 협상에 임해서 5당 합의로 선거제도 개혁이 최종 마무리되기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발언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