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던 죄 뒤집어씌우려던 황운하 모략 검찰 무혐의 결정에 무산

▲ 국제뉴스 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김기현 전 울산광역시장은 19일 수사를 빙자한 노골적 관권선거에 대한 처벌과 황운하 현 대전지방경찰청장(당시 울산경찰청장)의 파면을 촉구하고 그 배후 몸통이 누구인지 철저히 밝혀줄 것을 검찰에 촉구했다.

김기현 전 시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기가 막혀 말도 나오지 않는 일이었지만, 수사권을 쥔 황운하는 5년 전, 6년 전의 일까지 먼지 털듯이 탈탈 털면서 선거가 끝날 때까지, 마치 어마어마한 비리가 있는 것처럼 왜곡하고 과장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기현 전 시장은 "신성한 선거를 정치놀음으로 변질시켰고 끝내 민의를 왜곡해 선거결과마저 뒤바꾸어 놓았다"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없던 죄를 뒤집어씌우려던 황운하의 모략은 검찰의 무혐의 결정에 의해 무산됐다"며 "다시는 저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수사와 엄벌을 해 줄 것"을 촉구했다.

김기현 전 시장은 또 "황운하 청장의 사과를 요구하며 즉각 파면시켜 줄 것"을 요구했다.

김기현 전 시장은 국회를 향해 "지금 검경간의 수사권 조정 논의가 한창인데 저 같은 피해자가 생겼을 때 경찰에게 어떤 책임을 물을 것인지에 대한 충분하고도 확고한 대책이 없이는 경찰에 독자적 수사권을 주어서는 안 된다"고 힘줘 말했다.

아울러 "이 사건과 관련해 김태우 전 수사관이 밝힌 청와대 민정수석실과의 연관성도 명명백백하게 조사해 밝혀 달라"고 검찰에 요청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