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교류와 5개 분야 상호 협력

▲ (사진제공=고성군) 경남 고성군과 서울특별시는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고성=국제뉴스) 최재헌 기자 = 경남 고성군과 서울특별시는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18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우의를 다지고 나아가 폭넓은 교류를 통해 양 자지단체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마련됐다.

양 지자체는 ▲상호이해 및 친선교류를 통한 우호증진 ▲문화예술 증진과 스포츠 인프라 활용을 위한 상호 교류 ▲지역 관광자원 연계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도·농 상생을 위한 농·어업 분야 협력 및 지원 체계 구축 ▲우수 정책사례 공유 등 5개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고성군의 여러 보물을 서울에 소개해 서울시민들이 고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서울시는 지방도시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할 책무가 있는 만큼 고성공룡엑스포 홍보는 물론 고성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자리를 마련해 고성군이 한층 발전하고 서울시민들이 더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백두현 고성군수는 "서울시의 우수한 정책사례를 고성군에 접목시켜 군민의 삶이 보다 윤택해질 수 있도록 하고 유려한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자랑하는 고성군에 서울시민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며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보유한 서울시와의 다양한 교류 사업을 추진해 양 자치단체가 동반자적 관계를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