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주요 현안사항 논의,‘불공정 관행’ 개선 노력

▲ (사진제공=LH)LH ‘대한건설협회 상생협력 간담회’서 박상우 LH 사장(오른쪽)이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왼쪽)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LH는 서울시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대한건설협회 유주현 회장을 비롯한 주요 건설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한 건설 환경 조성을 위한 ‘대한건설협회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공기연장에 따른 적정 추가비용 지급, 간접노무비 등 제경비율 현실화, 종합심사낙찰제 배점기준 개선, 민간자본을 활용한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마련, 장기 미분양관리지역 내 공동주택용지 지연손해율 인하 등 건설업계 전반에 관한 서로의 입장을 공유했다.

또, 대한건설협회는 건설 산업 발전과 불합리한 제도개선 노력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LH 박상우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사진제공=LH) LH, 대한건설협회 상생협력 간담회.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은 “불공정 관행 개선을 위한 LH의 헌신적인 노력과 성과에 감사한다.”며 “건설산업 활력 제고 및 품질‧안전 확보를 위해 적정 공사비 지급과 공기 산정 현실화에 더욱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상우 사장은 “최근 건설업계가 겪고 있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 조치할 것”이라며 “종합건설업체도 하도급자․건설근로자 등 상대적 약자를 배려하는 공정하고 따듯한 건설문화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부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