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념독재·4대악법 저지 긴급대책회의…"좌파장기집권 플랜 짜는 것"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17일 여야4당이 신속처리안(패스트트랙) 선거제 개편안을 미끼로 공수처,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을 묻지마 통과하겠다는 여당의 야합정치를 반드시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이념독재·4대악법 저지 긴급대책회의'에서 "선거법 개편과 연계해 공수처 설치 등을 통해 좌파장기집권 플랜을 짜는 것 "이라며 강력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한국당이 주장하고 있는 4대 악법은 공직선거법과 공수처법, 검경 수사권 조정을 위한 검찰청법, 형사소송법 개정안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선거제도 재편으로 더불어민주당 2중대가 교섭단체가 되고 공수처로 무소불위 기관까지 생기면 정치권과 행정부, 사법부와 민간까지 무차별로 억누를 것이 불 보듯 뻔하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특히 선거제도 개편안 패스트트랙 추진 저지를 위해 의원총사퇴 각오도 유지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선거제도 패스트트랙과 공수처와 검경수사권 조정법에 대한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 내 반대 의견도 있음을 지적하며 접촉 가능성도 밝혔다.

이런 가운데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심상정 위원장을 비롯해 민주당 김종민, 바른미래당 김성식, 민주평화당 천정배 의원이 회동을 갖고 합의안 도출에 나섰다.

여야4당은 전체 의석 300석을 유지하고 지역구와 비례대표 비율 3:1에 뜻을 같이하고 있으며 비례대표 연동비율은 50대로 준영동형 방식 도입에 뜻을 맞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