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의회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 이연미 의원)에서는 2019. 3. 14.(목) 15:00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 2층 세미나실에서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동구의회 특별위원회 합동으로 대구공항 통합이전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하기 위하여 간담회(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간담회(토론회)는 그동안 대구공항 통합이전을 위해 노력한 대구시 통합신공항추진본부와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동구의회 특별위원회가한자리에 모여 ,대구시 박대경 공항정책과장이 발표하는 "새로운 하늘길을 열어갑니다. K-2·대구공항 통합이전"이라는 자료를 바탕으로 그간 추진상황과 향후 진행상황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참석자들이 대구공항 통합이전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상호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간담회(토론회)는 청와대, 국방부 등 중앙부처에 대하여 이를 강력하게 알리기 위한 "대구공항 통합이전 조속 추진 촉구 결의문"을 (낭독자 : 특별위원회 김태겸 의원)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과 동구의회 특별위원회가 공동으로 채택할 예정이다.

동구의회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특별위원회에서는 대구공항이 조기에 통합이전지가 결정되어 동구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