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 있는 교육과정 계획과 운영, 함께 해요"

▲ 교육과정 재구성 교원 역량강화 연수 모습(사진=충주교육청)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극)은 21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각 학교 교육과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신학년도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강화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 재구성은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는 기존 교육과정을 수정해 학교별로 특색 있는 교육활동이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이 날 연수에서는 이경원(경기 모당초 교사) 강사의 '학년, 학급 교육과정 재구성 전략 및 실제'를 주제로 학교 현황과 특성 분석, 학교 고유의 브랜드 만들기, 실질적인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 교육과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법, 누구나 오고 싶은 학교 만들기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새학년 준비기간과 연결되어 각종 교육활동에 대한 학교별 계획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거졌다.

구본극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은 단순히 수업 시수를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 중심을 최우선으로 학교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해 학교 고유의 교육과정을 계획, 운영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충주교육지원청은 개정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적용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