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곳 원아 3천300명에 건강교육 프로그램 제공

▲ 울산 중구청 청사 모습. <신석민 기자>

(울산=국제뉴스) 신석민 기자 = 울산 중구보건소는 20일 보건소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 60여명과 함께 미취학 아동대상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2019년 건강새싹 함께 키워요!'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열었다.

중구보건소는 2019년 사업 운영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중구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178개소를 대상으로 참여시설을 선착순 모집해 총 60개소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선정했다.

'건강새싹 함께 키워요' 프로그램은 중구보건소가 미취학시설을 직접 방문해 영양과 운동, 흡연예방, 절주, 구강교육 등 통합 건강증진 영역의 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실시돼 왔다.

협약을 맺은 60곳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원생 3300여명에게 3월부터 11월까지 통합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제공되는 혜택은 구강 교육과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 도포, 올바른 손씻기로 예방하는 감염병 등의 교육은 물론, 건강생활 실천 동영상 교육 등이다.

또 오감만족 요리교실과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습관 형성 교육인 신체활동교실을 운영하는 한편 올해 처음으로 중구 문화의전당 공연장과 각 원내 강당을 이용해 통합건강증진 인형극 공연을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연 2차례 설문조사를 실시, 사업의 효율성을 평가하고, 프로그램 참여율과 사업성과가 높은 시설의 경우 연말에 건강플러스 시설로 선정해 현판을 제작·배부할 계획이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세살 버릇 여든 간다'는 속담처럼 어릴 때 형성된 생활 습관이 노년기의 건강과 장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다"며 "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인 만큼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