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콩 부석태로 만든 ‘사랑나눔! 건강나눔! 된장나눔!’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주콩 부석태로 된장 담그기 행사 개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두희, 민병철)는 지난 17일 부석면 영부로 875에서 ‘영주콩 부석태로 만든 사랑나눔! 건강나눔! 된장나눔!’이란 주제로 된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된장 담그기 행사는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1년간의 사업으로 지난 1월 7일 메주 쑤기를 시작으로 지난 17일 된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4월 13일은 된장 가르기를 하고 햇빛이 잘 드는 장독에 6개월간 된장을 숙성시켜 올해 10월말쯤 된장 및 간장을 어려운 이웃 15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여명의 위원들은 행사 당일 이른 아침부터 한자리에 모여 된장 담그기에 참여했으며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행복 나눔에 적극 동참했다.

협의체는 지역 특산물 부석태로 된장을 담그지 못하는 어운 이웃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전하는 뜻깊은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두희 영주1동장은 "이번 행사는 된장을 직접 담그지 못하는 어려운 독거노인세대 및 복지사각지대의 이웃들에게 우리지역의 부석태로 만든 음식인 된장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 보살피는 따뜻한 복지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