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라디안큐바이오와 함께하는 '제 15회 2019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에 지난 17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렸다.

'제 15회 2019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는 새해 첫 마라톤대회로 고구려 역사를 바로 알고 만주벌판을 누비던 고구려인의 기상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15주년을 맞은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는 마라토너와 동호인, 시민ㆍ사회단체의 많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인 대회로 자리잡아왔으며 올해는 2만여명의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날 대회 종목은 풀코스, 32km 코스, 하프코스, 10km코스로 구성됐으며 한강 둔치를 따라 최대 여의도 반환점까지 달리며 서울의 다양한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펼쳐졌다.

'제 15회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 대회장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노웅래 국회의원이 맡았으며, 정재계 인사 다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조직위원장을 맡은 라디안큐바이오 구광철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국방송 코미디언협회 엄용수 회장, 안중근평화재단 이진학 이사장, 다문화TV 장연선 대표의 축사에 이어 베트남 어린이들 장학금 전달식이 개최됐다.

이어 감사패와 공로상 시상식이 열렸다. 감사패는 라디안큐바이오 구광철 회장·김범기 대표이사·양성 대표이사를 비롯해 아이피에스 홍상일 대표이사, 비오신코리아 강종옥 대표이사, 오션스타 윤재환 회장 동대문떡복이 구건호 대표가 수상했으며, 공로상은 MC를 맡은 배우 김동석, 뉴스인 최명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한편 이날 제 15회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는 뉴스인, 마라톤타임즈 주최로 국제뉴스, 국제문화교류재단, 다문화TV가 주관했다. 라디안큐바이오가 메인스폰서로 참여하고 라디안메디컬팜, 라디안이엔씨, 농협하나로마트, 동대문떡볶이, 비오신코리아, UCC COFFEE, 아이피에스, 안중근평화재단아카데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서울특별지부,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마스크팩메디힐이 후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