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용산구는 "오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지역 내 건축물·시설물 224곳에 대한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안전관리추진단을 구성했으며 안전관리 추진단은 점검 추진사항을 총괄 지도·감독하는 ‘안전총괄반’과 실제 점검에 나서는 '안전점검반'으로 나뉜다는 것.

또 이번 점검은 구청 시설물 관리부서가 개별적으로 진행하며 점검 대상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상 3종 시설, 공사장, 급경사지, 도로, 공연장, 문화재, 숙박시설, PC방, 공동주택 등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19 국가안전대진단 안전 점검표’를 활용해 공무원과 외부전문가 등이 건축·전기·가스·소방·승강기 등 시설물을 육안으로 점검하고, 반드시 유관기관 및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추진한다"는 것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의 경우 현장에서 즉각 시정하고 중대한 결함은 별도 보수·보강 공사를 실시하고, 민간시설은 소유주에게 즉각 위험을 통보한다.

성장현 구청장은 "지난 해 이른바 '용산붕괴'사건 이후 구 전역에 걸쳐 시설물 안전점검을 대대적으로 벌여왔다"며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