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4당 공조 민주주의와 역사에 대한 날조왜곡행위 처벌 '5.18민주화운동특별법개정안' 발의

▲ 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을 향해 5.18 민주화운동 비하 발언을 한 의원들에 대한 책임 있는 조치를 거듭 촉구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한국당이 뒤늦게 사과를 하고 3명의 의원들을 당 윤리위에 회부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지만 뒷북대응과 물타기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5.18망언에 대해 철저하게 성찰하고 반성하며, 관련자들에 대해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했다.

또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5.18 망언 3인방도 사과를 했지만 여전히정신을 못 차리고 '북한군 개입규명', '가짜 유공자'라는 궤변만 늘어놓고 있다"고 비판한 뒤 "5.18역사에 대한 날조·왜곡을 반복하는 망언 3인방은 더 이상 국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고 힐난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어 "민주당과 야3당은 국민과 함께 반드시 국회에서 퇴출시키도록  또 그것을 통해서 진실과 정의를 다시 세울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5.18 민주화운동 왜곡과 폄훼에 대한 처벌 방안을 모색하고 여야 4당 공조를 통해 '5.18민주화운동특별법개정안도 발의해 민주주의와 역사에 대한 날조·왜곡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법안을 통과시킬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한국당은 5.18을 부정하고 왜곡하는 행위를 처벌할 5.18특별법개정안을 국회에서 처리하도록 받아들여야 하고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있다는 진정성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