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국제뉴스) 박보검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심각한 표정으로 생각에 잠겨 있다.

(서울=국제뉴스) 박보검 기자 =홍 원내대표는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5·18 폄훼' 파문과 관련"5·18에 대한 어정쩡한 태도가 헌법과 국민을 우롱하는 범죄적 망언을 초래했다는 것을 한국당은 명심해야 한다"며"5·18 망언에 대한 한국당의 태도가 전혀 변하지 않고 있다" "어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망언 의원들에 대한 여야 4당의 징계안과 관련 '당내 문제에 대해 신경쓰지 말라'고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또한 당내 여러가지 견해와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했다""온 국민이 지탄하는데도 역사적 사실에 대해 다양한 해석이 있다는 안이한 인식에서 한 발짝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이날 야3당과 함께 문제의 발언을 한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는 것과 관련 "제소 이후에도 한국당이 납득할 만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우리 당은 야3당과 공조해 범국민적인 망언의원 퇴출운동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아울러 "5·18 역사 왜곡과 망언을 처벌할 법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며 "5·18 특별법 개정안을 여야 4당이 공동으로 다시 발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당은 망언의원 출당 등 응분의 조치로 결자해지 하길 바란다"고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