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이 2035년 평창 군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평창군은 기본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22일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의견 조사를 실시, 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한 온라인 조사와 서면 조사를 동시에 추진한다.

평창군은 2020년 평창 군기본계획 목표연도가 도래한데다, 동계올림픽 개최 이후 사회·경제·환경 등 여건 변화에 따라 도시발전방향과 미래상 수정이 불가피하게 되어, 2035년 군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군기본계획의 정책과 전략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25년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군은 군기본계획에 국토종합계획 등 상위 계획의 정책방향을 반영하고,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중요 자료로 삼아, 군기본계획을 수립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2035년 평창군 기본계획은 군의 모든 도시 관련 계획의 기본이 되는 계획으로, 2035년을 목표로 평창군의 장기발전방향과 공간구조의 틀을 마련하는 종합계획이다.

도시주택과 주현관 과장은 "금회 설문조사는 평창군의 발전을 위한 것으로 주민 한분 한분 관심을 가지고 성심성의껏 설문조사에 응해주시 바란다."고 전하며, "평창군의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2025년 군관리계획 재정비와 2035년 군기본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