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재수 기자 =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11일부터 20일까지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시내 40개 중·고교에서 청소년들의 봉사학습을 도울 50플러스 멘토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50플러스멘토는 관련 교육을 수료 후 지역 중·고교에 배치돼 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서울형 봉사학습 실천학교’에서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함께 설계하고 추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서울형 봉사학습 실천학교'는 그동안 형식적이고 수동적인 봉사활동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봉사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와 관련, 재단은 50플러스멘토 양성을 위해 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마포구 백범로31길 21)에 관련 강좌를 운영한다.청소년 봉사학습 멘토단으로 활동 가능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거쳐  총 5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멘토단은 다음 달 5~28일까지 중부캠퍼스에서 멘토양성 교육을 수료한 뒤 40개 중·고교에 배치돼 오는 4~11월까지 50플러스멘토로 활동하게 된다.

50플러스멘토는 청소년들의 봉사학습 기획부터 준비, 실행, 평가까지 모든 과정의 활동 설계를 돕고 조언과 정서적 지지 등을 통해 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한다.

김영대 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활동은 50플러스세대가 세대 간 협력을 이끌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