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 김경수 댓글조작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국민 앞세 소상히 밝혀야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한국당은 이번 법원의 판결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 댓글조작 사건과 같은 문재인 정권 장출의 정통성을 강하게 부각시키는 분위기다.

한국당은 댓글조작으로 인한 2017년 대통령 선거의 정당성과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인지하고 관여했는지 여부에 대해 집중하며 국민적 의혹 해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국당은 31일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마친 후 청와대 분수대로 옮겨 긴급의원총회를 열어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이제 1심이 끝났으니 더 지켜봐야겠지만 이번 판결을 통해서 드러난 증거만 해도 지난 대선에서 엄청난 규모 여론조작이 있어구나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그러나 "정부와 여당은 보복재판 심지어 버관 탄핵하겠다는 것이 집권여당"이라면서 "대한민국 사법부 판결에 대해 집권여당이 보복성 판결이라고 하고 탄핵 추진하겠다고 삼권분립에 정면 도전하는 것은 반헌법적 행태"라고 비난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최측근 김경수 지사의 댓글조작에 대해서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답변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댓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은 백원우 비서관이라며 이 사건에 관여에 대해 명백히 밝혀야 한다"며 검찰의 수사를 다시 한 번 촉구했다.

또한 "민주당을 향해 판사 개인에 대한 공격과 사법 농단을 운운하면 적폐청산 TF를 가동 사법부를 공격하고 있다며 매우 위협한 발상"이라고 꼬집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삼권분립을 철저하게 부정하고 이미 특정정치 편향을 띄고 있는 사법부를 공격하는 이러한 의도를 노골화할 경우 국민과 함께 싸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김경수 수사 판결에 대해 이제 한곳으로 모아지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어디까지 알며 이에 대해서 국민들은 대통령에게 지금 요구하고 있다"면서 김경수 드루킹 수혜자는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민주당과 청와대 등 집권세력은 법관의 판결을 비난해선 안 된다"며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8840만건의 방대하고 광범위한 댓글조작 여론왜곡 행위를 인정하고 통렬히 반성해야 한다"고 논평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