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ARTISTA GLOBAL FZ-LLC)

(서울=국제뉴스) 주성진 기자 = ARTISTA GLOBAL FZ-LLC(대표 이종현 )는 음원 스트리밍 토큰인 '아티스타(ARTS)' 코인을 오는 2월 11일 글로벌 거래소인 코인제우스(coinzeus.io)에 상장한다.

코인제우스는 실제 현물인 금(Gold)과 Digital Gold(MDG)로 매매할 수 있는 TMTG의 개발사인 DGE(Digital Gold Exchange,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가 1월에 오픈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픈한지 1달이 안되어 일일 거래량 300억원 이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편 아티스타(ARTS) 코인은 코인제우스 상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10위권의 거래소인 비트포렉스를 포함하여 2~3개 해외거래소 상장을 진행하고 있다.

아티스타 뮤직 플랫폼의 음원 스트리밍, 피규어, 문화컨텐츠, 쇼핑 등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 수단 및 보상에 사용되는 토큰인 아티스타(ARTS) 코인은 유틸리티 코인으로 음악 감상, 플랫폼 내 활동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하므로서 음악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보상이 되도록 구현된다.

ARTISTA GLOBAL FZ-LLC는 두바이에 글로벌 미디어 컨텐츠 유통 및 블록체인 기업으로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10월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아티스타(ARTS) 코인을 발행하고 ICO없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소닉 오픈마켓에 직상장하고 1월 31일에 메인마켓 상장을 앞두고 있다.

아티스타 코인은 거래소 상장을 준비하며 코인 총발행량(200억개) 대비 75%의 소각을 진행하여 현재 총발행량은 50억개, 유통량은 발행량 대비 6%인 3억개 수준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