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로 침체된 원주 중앙시장에서 통통데이(通通-Day)‐

 

(강원=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육군 제36보병사단(사단장 소장 신희현)은 1월 30일, 얼마 전 대형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주 중앙시장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는 '통통데이(通通-Day)'를 가졌다.

통통데이는 부대 주변 식당에서 식사를 함으로써 지역의 경제를 통(通)하게 하고, 식당에서 서로 담화를 나누며 부대원의 의사소통도 통(通)하게 하자는 의미로 한 달에 한번 시행하고 있는 행사이며, 이번에는 특별히 장소를 원주중앙시장으로 변경하여 실시했다.

 

사단 간부 600여명 등 군 장병뿐만 아니라 원주시청 관계자들도 함께 참가한 이번 통통데이는 지난 2일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상인들의 고통을 함께 하고, 침체된 원주 중앙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단장을 비롯한 참모와 원창묵 원주시장을 비롯한 원주시 관계자 30여 명은 화재가 발생했던 바로 옆 식당에서 점심을 함께 하며 민‧관‧군이 더욱 소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기도 하였다.

 

부대는 약 50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여 설 명절 맞이 재래시장 장보기도 활성화 할 계획이며, 점심시간을 30분 더 연장하여 부대원들과 차를 마시며 소통하거나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2월부터는 통통데이를 월 2회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부대는 또, 2월 1일부로 시행되는 '평일 일과 이후 병 외출' 제도를 통해 하루 500명 정도가 원주지역 일대에서 단결활동, 면회, 자기개발 등을 하게 함으로써 지역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한편, 제1군수지원사령부도 29일 간부 350여 명이 원주시장에서 통통데이를 실시하였으며, 대규모 인원이 시장을 이용함으로써 예상되는 주차 공간 협소문제와 차량 정체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대형버스를 활용한 통합수송과 식당 사전 예약을 통해 혼란을 최소화 하였다.

신희현 사단장은 "이번 통통데이를 통해 중앙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원안보지킴이 36사단은 지역방위사단으로서 원주 시민과 함께 상생하는 부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