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여야가 대통령 가족 해외이주 논란에 더불어민주당이 법적대응 방안을 검토하는 등 정면 충돌하고 있다.

박광온 의원은 30일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통령 가족과 관련된 의혹을 제기했는데 정치적 이득을 노려서 대통령의 9살자리 손주의 학적부까지 파헤쳐서 공개하는 것은 국민이 위임한 국회의원의 정상적 의정활동 권한을 훨씬 넘어선 것"이라고 힐난했다.

박광온 의원은 "아무리 대통령을 공격할 소재가 궁하다 하더라도 어린 손주까지 뒷조사하는 것은 정치를 저급하게 하는 것이고 비이성적이고 비인간적인 행위"라고 일갈했다.

박광온 의원은 "대통령의 가족 이전에 한 국민, 한 아동의 인권을 유린하고 아동에 대한 사찰 범죄행위에 가까운 것이라며 곽상도 의원의 행태는 국회의원 면책 특권의 대상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반면 자유한국당 대통령 가족의 해외이주 의혹에 대해 소상하게 밝히는 것이 불필요한 의혹이 확산을 방지하는 것이라며 정부여당을 압박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곽상도 의원에 대해 법적대응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국민들게서 궁금한 점에 대해 매우 이례적인 대통령 가족의 해외이주에 소상히 밝히는 것만이 불필요한 의혹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받아쳤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현직 대통령 딸 가족의 해외이주라는 이례적 사안에 대해 곽상도 의원은 국회법에 따른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 입수한 자료를 활용해 이주 이유 등을 공개 질의했는데 발끈하면서 '공작정치의 음습한 그림자, 음해성 허위사실, 응분의 조치'운운하며 마치 불법적인 개인정보 유출이 있었던 것처럼 왜곡하며 프레임 전환을 시도해 사안의 본질을 흐리려는 청와대의 태도를 강력 규탄한다"고 말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또한 "대통령 딸 일가족이 무슨 이유로 현직 대통령 아버지를 남기고 대한민국을 떠났는지 국민은 여전히 궁금하며 이를 보호해야 할 개인 사생활이라고만 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