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중국 전역에서 활동 중인 병원장 30여명이 한미약품 본사 및 공장, 연구센터를 방문해 한미약품의 신약개발 역량에 감탄했다.

 중국 방문단은 대한병원협회 초청으로 '2012 한중학술교류 세미나' 참석차 지난 2일 방한해 4박5일 일정으로 한국의 종합병원 탐방 및 한미약품 견학 프로그램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방문단은 서울대병원 및 서울아산병원의 의료현장을 탐방하고, 한미약품을 방문해 첨단 연구장비와 시설, 의약품 생산 공정, R&D 전략 등을 참관했다.

 특히, 방문단은 한미약품 창업주인 임성기 회장이 직접 설명한 북경한미약품 중심의  글로벌 R&D 네트워크 전략에 깊은 공감의 뜻을 나타냈다.

 방문단 일원인 안휘아동병원 진위랜(金玉連) 원장은 "중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한국의 제약회사가 북경한미약품"이라며 "한미약품의 기술력과 R&D 비전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기에 충분하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 전역에서 활동하는 영업사원과 R&D 인력을 포함 총 1300여명이 근무하는 북경한미약품은 올해 상반기에만 3억 5900만 위안을 달성하며 연평균 30%대의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북경한미약품은 연구개발에서부터 생산, 영업 등 제약업에 필요한 전 분야를 수행할 수 있는 중국 내 독자적인 제약회사로 발돋움했으며, 2020년까지 중국 6천여개 제약사 중 20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