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치 지지를 밝히고 있다.(사진제공=괴산군의회)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의회(의장 신동운)가 23일 제27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괴산군 유치 지지 성명서'를 채택하고 괴산군의 유치 노력에 힘을 보태고 나섰다.

이날 군의원 8명은 "국토의 정중앙에 위치한 괴산군은 중부내륙고속도로가 경유하고 청주공항과 중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우수한 접근성과 교통 인프라를 갖춘 최적의 입지"라며,"축구종합센터가 괴산군에 들어서면 괴산군 뿐 만 아니라 충북도의 부족한 체육 인프라가 개선돼 지역균형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신동운 의장은 "4만 괴산군민의 염원과 함께 괴산군의회에 부여된 모든 역량을 모아 축구종합센터가 괴산군에 들어설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조성되는 축구종합센터는 현재 포화상태에 이른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의 기능을 확대하기 위한 시설이다.

축구종합센터는 파주 트레이닝센터의 3배 크기인 33만㎡ 부지에 조성되며, 1000명 이상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스타디움과 축구장 12면, 풋살장 4면, 다목적체육관, 수영장, 축구과학센터 및 사무실 등이 들어선다.

2021년 착공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며, 건립에 예산 1500억 원이 쓰인다. 

유치 신청에는 전국 24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했으며, 충북도에서는 유일하게 괴산군이 유치경쟁에 나섰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