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 "성폭력 사건 2차 피해 없도록 유념해달라 당부"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손혜원 의원은 젊은빙상연대와 성폭혁 피해자들을 만나고 각종 증언과 증거를 취합하는 방식으로 추가 피해를 사례를 조사했으며 빙상연대가 피해자의 적극적 증언과 간접적 인정 등을 통해 확인한 피혜 사례는 심석희 선수 건을 포함해 총 6건이라고 밝혔다.

손혜원 의원은  2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피해자들은 여전히 2차 피해와 보복을 두려워하고 있으며 피해사실을 공개적으로 언급했을 때 빙상계에서는 계속 머물기 힘들지 않을까 크게 걱정하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피해자가 적극적으로 공개하기를 바라지 않는 성폭력 사건은 이 자리에서 구체적 언급을 피하려고한다"며 2차 피해가 없도록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손혜원 의원은 그러면서 한 선수의 사례를 공개했다.

손혜원 의원은 "빙상선수 A씨는 10대에 한체대 빙상장에서 스케이트 강습을 받던 중 훈련 도중 자세를 교정해 준다는 핑계로 강제로 안거나 입을 마추고 그런 일이 계속됐다고 증언했다"고 전해했다.

손혜원 의원은 "A 선수뿐만 아니라 국가대효 선수 선발 과정에서 경기력에 크게 지장을 주는 것으로 의심이 되는 그런 행위를 의조적으로 했다고 선수는 말했고 현재 이 선수는 당시의 충격으로 스케이트를 벗었다"고 말했다.

박지훈 젊은 빙상연대 법률자문 변호사는 정부에 △체육계 걸쳐 폭로된 체육계 성폭력에 대해 과감한 전수조사와 △한체대 강도 높은 감사△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을 비롯한 수뇌부의 총사퇴를 요구했다.
박지훈 변호사는 이기흥 회장과 대한체육회는 빙상연맹 해체라는 꼬리 자르기로 이번 사태를 마무리하려고 하고 있다며 이기흥 회장을 비롯한 대한체육회 수뇌부는 이미 국민과 체육계의 신뢰를 잃은지 오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