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시장 경쟁력 갖춘 사이버 농업인 양성

(영월=국제뉴스)이중근 기자=  강원 영월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미숙)는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해 2019년 'e-비지니스 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2019년 e-비즈니스 리더양성(1기) 교육은 오는 2월 19일부터 4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총 8회에 걸쳐 시행되며, 교육내용은 스마트폰 활용 SNS 홍보 마케팅 전략 교육으로 동영상 제작 및 편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 해시태그 전략 및 타임라인 관리, 스토리 게시물 업로드 등 농업인 스스로 온라인 마케팅을 이해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 인원은 30명이며, 영월군 관내에 거주하면서 현재 전자상거래로 1~2차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농업경영체 또는 전자상거래에 관심 있는 영월군민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1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강정성 기술지원과장은 “이제 농가경영에서도 스마트폰과 SNS의 활용은 필수”라며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사이버 농업인 양성을 통해 6차산업에 적합한 농산물 직거래와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해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