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으로 떠나는 고전여행, 이달 21~25일까지 영천시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교육문화센터는 새해를 맞아 시민들에게 다채롭고 수준높은 인문학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6월까지 매월 다른 주제를 가지고 The(더) 공감 인문학 상반기 강좌를 진행한다.

▲ (사진제공=영천시) 영천시교육문화센터 전경

2월 강좌는 '인문학으로 떠나는 고전여행'을 주제로 다음달 1~2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4시까지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이달 21~25일까지 영천시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19세 이상 영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5,000원이다.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는 이번 인문학 강좌는 3월에는 '문학으로 만나는 사람이야기'라는 주제로 이어지며 4월에는 '화가들의 삶과 그림 이야기', 5월에는 '인문고전 속의 동양철학', 6월에는 '역사, 영화와 썸타다'를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8년부터 진행된 The(더) 공감 인문학강좌는 인문학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식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인문학 강의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건강한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54-339-7760~2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