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수많은 캐나다유학원 중 본인들만의 특색을 지켜가며, 양심적인 상담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에버그린유학원, 그 중에서도 본명보다 유학원언니라는 필명으로 더 유명해진 '유학원언니'를 만났다.

Q. 늘 그렇지만 짧은 자기 소개 부탁한다.

A. 캐나다어학연수만을 취급하는 캐나다 전문 유학원 에버그린유학원에서 근무하는 유학원언니다. 개인 블로그에서 사용하던 필명이 어쩌다 보니 나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느낌이다.

Q. 사실 우리가 캐나다어학연수 기간에 대해 처음 논하는 것은 아니다.

A. 맞다. 아무래도 캐나다어학연수, 캐나다워킹홀리데이, 캐나다대학진학을 준비하는 많은 친구들에게 캐나다어학연수 기간, 캐나다어학연수 비용은 꼭 조율이 필요한 부분이다 보니 그간 인터뷰에서도 꽤 여러 번 다뤘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학생분들이 무조건 긴 캐나다유학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 조금 더 비중있게 다뤄보려고 한다.

Q.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캐나다 연수 기간이 길어야 좋은 게 맞지 않나.

A. 꼭 그렇다고 할 수는 없다. 물론 캐나다에 오래 있다면 영어실력이야 향상되겠지만 내가 늘 말하는 것은 우리 친구들이 돈이 남아 돌아 캐나다어학원을 등록하는 것은 아니지 않나. 당연히 가성비를 생각해야하고, 한국에서의 본인 일정을 고려해야 한다. 요즘 많은 캐나다유학원들이 학생들의 토론토어학연수, 밴쿠버어학연수, 캐나다 소도시 어학연수를 준비시키는 과정에서 이러한 사유들을 제하고 오로지 캐나다유학원이 이득을 보는 방향으로만 상담을 진행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안좋다.

Q. 가성비라고 하면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가?

A. 쉽게 말해 우리 친구들이 처음 토론토어학원, 밴쿠버어학원, 캐나다 소도시 어학원에 입학하게 되면 가장 기본적으로 듣게 되는 기본영어회화 과정 ESL 수업은 6개월이 가장 이상적인 수업이다. 본인이 졸업반이라거나, 휴직 후 캐나다 연수를 가는 경우라면 이 캐나다어학원 6개월만 해도 일반적인 회화는 가능하다. 본인이 원하는 수준이 영어 회화 정도의 영어실력이라면 무리해서 1년 등록을 하거나 할 필요는 없다 무리해서 캐나다어학원을 등록하는 것은 캐나다유학원만 배불리는 일이기도 하고.

Q. 그렇다면 캐나다어학연수 6개월이 가장 좋은 것인가?

A. 그건 아니다. 유학원언니, 유학원형이 늘 말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내 일정에 맞게 캐나다어학연수 기간을 서정하는 것이다. 내가 방학을 이용하여 짧게 캐나다의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캐나다어학연수 2개월, 캐나다어학연수 3개월과 같은 단기 캐나다어학연수를 가는 게 옳고, 1년 정도 연수를 생각하고 있다면 캐나다어학연수 6개월 후 비즈니스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테솔, 통번역 수업을 후에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 또한 캐나다 컬리지 진학 희망 친구들의 경우 보다 긴 일정을 잡아야 한다.

Q. 학생마다 추천하는 일정이 다르겠다.

A. 당연하다. 오늘 하고 싶었던 말의 중점도 그것이다. 여러분들의 캐나다어학원 학비는 매우 소중하고, 시간 역시 매우 소중하잖은가. 유학원이 말하는 일정보다는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연수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Q. 하지만 많은 학생들은 아직도 무조건 긴 연수를 희망하고 있다.

A. 많은 캐나다유학원들이 본인들의 이익만을 위하기 때문이다. 우리 입장에서는 캐나다어학원을 길게 팔수록 돈이 되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내가 몇십만원 더 벌자고 여러분들의 몇백만원을 허공에 버리는 짓을 하게 할 수는 없지 않은가. 에버그린유학원은 늘 말하지만 '적어도 양심은 팔지 않는 캐나다유학원' 이고 싶다. 그런 이유로 무조건 긴 어학원 등록을 추천하지도 않고.

Q. 에버그린유학원의 캐나다어학연수 후기가 화제인데.

A. 화제라고 표현해 주시니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우리는 이 일이 좋아서 한다. 모든 학생들이 동생들 같고, 10여년 전의 우리 같아서 그 누구에게도 허투루 상담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많은 학생분들이 이러한 우리의 노력을 알아주시고, 신뢰해주시는 것이 후기라는 결과물로 나오고 있는 것 같아 항상 감사할 따름이다.

Q. 본인에게 가장 자세한 캐나다어학연수 기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A. 사실 전화보다는 대면하여 상담하는 것이 좋다. 본인이 처한 상황, 예산을 듣고 공부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한국에서의 진로, 취업, 전공 등을 알아야만 우리도 가장 효율적인 캐나다어학연수 상담이 가능하거든. 하지만 에버그린유학원이 최근에 정말 상담 문의가 많아서 예약없이 방문해주실 경우 대기시간이 매우 길어지기도 한다. 꼭 미리 메일, 전화, 문자로 상담 예약을 부탁드린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