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업무 관련 의견교환 및 효율적 행정서비스 개선방안 논의 위해..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관내 민원대행업체들과 인·허가 업무 관련 의견교환 및 효율적 행정서비스 개선방안 논의를 위해 18일 간담회를 가졌다.

공간정보산업협회 이천시분회 임원들과 시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개발행위허가 관련 법률 지침 개정사항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대행업체들의 질의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수렴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태양광발전시설 허가기준, 경지정리지역 내 인·허가 관련 합리적 허가처리 방향, 사전심사 접수 시 도시계획심의 개최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며. 공감할 수 있는 신속한 민원처리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 및 상호 입장을 이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천시 종합민원국 정광선 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행업체에서 건의한 각종 사안은 관계부서 등과의 원활한 협조를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고, 인·허가 대행업체와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민원인의 편의 도모와 불합리한 민원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대행업체 관계자는 "대행업체로써 민원인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대변하고 민원편의에 앞장서 시민이 주인인 이천 건설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