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국제뉴스) 장범진 기자 = 태국 뷰티 블로거 판매왕을 뽑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태국 현지 24시간 한류 TV 채널 STAR K는 오는 19일 태국 뷰티 블로거 판매왕을 뽑는 자체제작 리얼리티 '라네즈 소셜 뷰티 크리에이터'를 방송한다.

'라네즈 소셜 뷰티 크리에이터'는 총 12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며 태국 온라인 쇼핑 Lazada, Shopee, JD.com을 통해서도 방송 홍보가 이뤄진다.

판매왕으로 선발된 뷰티 블로거는 하나투어와 STAR K가 공동으로 제작 및 방송하는 여수 여행 프로그램 MC로 참여하는 등 향후 STAR K 또는 아모레가 진행하는 행사의 상품 모델 및 프로그램 MC로서 활동하게 된다.

지난해 5월 첫 방송을 시작한 STAR K 채널은 태국 현지 무료시청 전국방송 채널 중 유일한 24시간 한국 컨텐츠 채널로 지상파 드라마, 웹드라마,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실시간 연예 뉴스, 뮤직쇼 등 100% 한국 콘텐츠로만 방송하고 있다.

태국 내 주요 위성플랫폼, 케이블, IPTV, OTT 플랫폼을 통해 지상파 방송 수준인 1800만 가구(태국 전체 가구 수의 약 90%에 해당)에 송출되고 있어 태국 한류 열풍의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STAR K는 채널 광고 시간 판매 뿐만 아니라 한국상품 수출입 및 위생허가 대행, 상품방송 영상제작 후 인포머셜 홈쇼핑 방송, 상품 배송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구축해 한국 우수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하고 있다.

최근 한국 지자체 및 여행사와 협력해 지방 도시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방송함으로써 태국 내 한국 홍보 TV채널로서 태국 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고 있다.

STAR K는 1월 중으로 스포츠 전문 채널인 SPOTV와 합작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TAR K는 SPOTV에서 제공하는 방송 운영 노하우 및 풍부한 자체 제작 연예 콘텐츠를 공급 받아 태국 내 한류 채널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STAR K와 손잡고 함께 '라네즈 소셜 뷰티 크리에이터'를 제작하는 아모레퍼시픽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끌며 급속도로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소셜 뷰티 크리에이터'를 통해 기존 오프라인 판매와 더불어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채널로써 1인 소셜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며 태국 온라인 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라네즈 소셜 뷰티 크리에이터'는 오는 19일 오후 7시40분 태국 STAR K 채널을 통해 독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