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월 16일 중앙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공정선거 구현을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조합장선거의 준비상황 점검과 유관기관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대책회의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대검찰청, 경찰청, 산림청, 우정사업본부 등 6개 정부부처와 농·수협·산림조합 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 '돈 선거' 근절을 위한 예방·단속대책 ▲ 절차사무의 정확성·공정성 강화 ▲ 조합과 함께하는 준법선거·투표참여 홍보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중앙선관위는 '돈 선거' 척결을 이번 선거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엄중 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조합원의 투표참여율이 높고, 깨끗한 조합장선거에 대한 국민적 기대가 큰 만큼 공정한 조합장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공직선거에 준하는 관계부처의 원활한 협조를 당부하였다.

오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는 총 1,343개 조합(농협 1,113개, 수협 90개, 산림조합 140개)의 조합장을 선출하며,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등록 및 선거운동, 투·개표사무 전반을 위탁 관리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