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관내 여성농업인 대상 1월 16일~31일까지 20명 선착순 모집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1월 16일~31일까지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은 농산물 가공창업을 위한 전문기술 습득 기반을 마련하고, 여성농업인 활동지원으로 경쟁력 있는 농촌지역 여성리더를 양성하고자 마련된다.

모집대상은 안성시 관내 여성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수강신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촌자원팀으로 전화접수한 후 모집기간 내 농지원부 등 농업인 증빙서류를 안성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제과제빵기능장인 김경진 원장의 지도로 2월 14일부터 5월 29일까지 총18회에 걸쳐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내 농식품가공지원실에서 제빵기능사 필기시험을 대비한 제빵 이론, 재료과학, 위생학 및 영양학 등 이록교육과 실기시험을 위한 식빵 외 24종의 빵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경애 소장은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통해 여성농업인의 역량을 제고하고, 부가가치 창출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농산물 가공 및 농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촌자원팀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