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기자연합회 송지숙 이사장(좌측)과 소비자저널 이승목 회장이 기념 촬영을 찍고 있다./사진=소비자저널 제공

(서울=국제뉴스) 조진성 기자 = 지난 12일 한국SNS기자연합회(이사장 송지숙)와 소비자저널(회장 이승목), 코그미디어와 창경포럼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로 간 전략적인 협업를 통해 사업전반에 걸친 연구, 개발, 영업, 사업 마케팅, 기획 등의 원할한 업무진행과 소비자저널에서 전국 최초로 진행하는 실시간소비자평가시스템을 활성화 하는 것을 골자로 진행됐다. 

창업경영포럼(이사장 이승목, 이하 창경포럼)은 2009년 비영리단체이다. 창립 이례로 기업과 단체 등에 랜딩페이지(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행정(정관, 규약, 규정, 규칙)과 전산(웹, 앱, 솔루션)에 대한 중요성을 피력하고 컨설팅에 주력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이어 창경포럼은 2018년 5월 소비자저널과 함께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을 창립했다.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은 2018년 5월 5일 정식 출범한 다중이해관계자 협동조합으로써 ‘계란’의 계획생산·계획구매를 통한 거래생태계 구현을 초기 사업목표로 전국 각 업종별 지역별 협단체 기관과 공동으로 조합원 가입과 계란 공급을 펼쳐오고 있다.

소비자저널 이승목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SNS기자연합회와 소비자저널이 동반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