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은 흥행 신화 이어간다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지난해 11월 개막 이후, 엄청난 흥행과 넘볼 수 없는 새로운 기록을 써가고 있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프로듀서 신춘수, 연출 데이빗 스완)>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대표 뮤지컬 스타 민우혁과 전동석을 새로운 '지킬/하이드' 역으로 캐스팅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04년 초연 이후 내로라하는 국내 남자 뮤지컬 배우들이 '지킬/하이드' 역으로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대표 작품으로 손꼽히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가 제작사인 오디컴퍼니의 유튜브 계정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지킬/하이드' 역의 민우혁과 전동석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며, 이들의 첫 무대를 기다리고 있을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 [사진=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인터뷰 영상 캡처 / 민우혁]

전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에서 '빅터 프랑켄슈타인' 역을 맡으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하여 기존 캐릭터와는 차별화를 주며 관객들과 뮤지컬 매니아들의 많은 호평과 환호를 받았던 민우혁은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에 합류하며 "'지킬/하이드' 역은 대한민국 뮤지컬 배우라면 누구나 꿈꾸는 매력적인 배역이다. 이번 시즌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운을 뗐다. "하나의 작품이 끝나면 그 다음 작품을 계획하여 준비하곤 하는데 그 끝에는 항상 <지킬앤하이드>가 있었다. 그만큼 원했고, 간절했던 작품이었다. 그래서 이번 <지킬앤하이드> 오디션 당시에 '민우혁'과 '지킬'을 따로 분리할 수 없을 만큼 '지킬' 자체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회상했다. "그 동안 훌륭한 배우들이 잘 구축해 놓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틀을 가져가되, 인간의 양면성을 잘 표현해야 할 것 같다. '지킬'과 '하이드'의 차이를 두기보다는 '선'과 '악'에 중점을 두어 만들어 갈 것이다. 무대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관객분들은 어떻게 봐 주 실지 저 역시도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다. 더 견고하고, 세밀하게 준비하여 기대에 부응하는 '지킬/하이드'로 무대에 서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 [사진=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인터뷰 영상 캡처 / 전동석]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더 라스트 키스>, <팬텀> 등 맡은 배역마다 강한 인상을 남기며 다양한 작품의 캐스팅 1순위로 꼽히는 전동석은 "정말 매력적인 역할이다. 오랫동안 기다렸던 작품을 드디어 만나게 되어 너무 기대되고 설렌다."고 '지킬/하이드' 역을 맡은 소감을 전했다. "나와 '지킬'이라는 캐릭터가 잘 융합되어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많은 연습을 하고 있다. 첫 무대까지 아직 시간은 남았지만, 벌써 '지킬'로 무대에 오른 모습이 궁금하고 기대되고 있다."고 전하며, <지킬앤하이드>의 가장 유명한 넘버인 '지금 이 순간'을 '지킬'로서 무대에서 부르는 순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 "꿈만 꿔왔던 작품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지금까지 <지킬앤하이드> 무대에 선 선배들과 작품의 명성에 누가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무대에 서 왔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처럼 긴장되고 떨렸던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제 무대에 믿음을 가지고 지켜 봐주시는 관객분들에게 철저하게 준비하여 기대 이상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새로운 주역, 민우혁과 전동석은 그 어느 때보다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1886년 초판된 영국의 소설 <지킬박사와 하이드씨의 이상한 사건>을 원작으로 '지킬'과 '하이드'로 표현되는 '선과 악, 인간의 이중성'을 나타낸다. 스릴러에 집중된 원작 소설과 달리 '지킬'과 '하이드', '루시'와 '엠마' 네 인물의 로맨스를 전면에 내세우며, 신분도 성격도 너무 다른 두 여자가 한 사람의 몸에 갇힌 두 남자와 엇갈린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지킬/하이드' 역의 민우혁과 전동석이 합류하는 <지킬앤하이드>의 6차 티켓은 오는 1월 18일(금) 오후 2시부터 하나티켓, 예스24, 인터파크,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예매가능하다. 샤롯데씨어터 회원은 공식 티켓 예매 시작 전인 17일(목) 오후 2시부터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2019년 5월 19일(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